검색

경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판매용 '마켓경기 에코몰' 열어

경기도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을 위한 '마켓경기 에코몰(http://marketgg-eco.co.kr)'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은 임산부와 아기의 건강 유지를 위해 농약과 화학비료를 최소화하거나 넣지 않은 건강한 농산물 구입 가격을 일부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추진하고 각 자치단체(시·도)에서 시행한다.

진흥원은 지난 2월 이 사업의 경기도 권역 공급업체 3곳 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 진흥원이 담당하는 시·군은 가평, 양평, 의왕, 군포, 수원, 오산, 용인, 이천, 여주, 안성, 평택 등 11곳이다.

이 지역에서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임산부들은 '마켓경기 에코몰'을 통해서만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지원 대상 임산부는 총 8,638명이며 임산부 고유번호 16자리와 이름을 입력하면 검증 절차를 거쳐 사이트 회원 가입이 가능하다. 대상자들은 자부담 20%(9만 6천 원)만 부담하면 1인당 연간 48만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을 꾸러미 형태로 구입할 수 있다.

지원 품목은 유기(有機) 및 무농약농산물, 유기 축·수산물, 유기 및 무농약원료 가공식품과 무항생제 축산물 등이다. 현재 '마켓경기 에코몰'에는 해당 친환경인증 제품 약 150가지를 판매하고 있다.

단, 주문 금액의 50%는 농산물로 채워야 하며, 1회 구매 한도 금액은 3만 원 이상 10만 원 이하다. 주문 횟수는 월 4회 이내로, 주문 시 배송비는 무료다.

진흥원은 '마켓경기 에코몰' 운영을 시작으로 향후 '임산부의 날 맞춤 기획전'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마켓경기 에코몰'에 건강 요리법, 권장식단, 주기별 필수 영양소 등 임산부를 위한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대성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꾸러미 판매를 통해 임산부들이 친환경농산물을 쉽게 접하고 관련 농산물, 제품 판매 증가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

친환경투데이 정하준기자 hajun@gflab.net

logo.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