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남, '제11회 경상남도 친환경 생태농업대상' 신청 접수

경상남도는 올해 최고의 친환경 농업인과 생산자 단체를 선발하는 '제11회 경상남도 친환경 생태농업대상'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선정부문은 개인과 단체로 구분하여 개인 3명, 단체 2곳을 선정하며,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도내에 거주하면서 도내에 경작지를 둔 친환경농업 실천 농업인과 단체(작목반·법인)이다.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과 단체는 오는 20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주소지 관할 시·군 친환경농업담당 부서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가 끝나면 행정, 대학, 친환경농업단체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서면 및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발한다. 수상자에게는 친환경농업 육성사업 우선 배정, 현장컨설팅 전문가 위촉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시상은 11월 개최 예정인 경상남도 친환경농업인대회에서 전수할 계획이나, 코로나19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는 경상남도 누리집 고시공고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상남도

정연상 경남도 농정국장은 "올해 우리 도는 친환경 인증면적에서 전국 최고의 증가율인 7.9%를 달성하였는데, 이는 농업 현장에서 친환경농업인들의 역할이 컸다"며, "숨은 노력들이 빛을 볼 수 있도록 친환경농업인들의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상남도 친환경 생태농업대상은 관행농법에 비해 병해충 관리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환경보전과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기 위해 친환경농업을 지키고 확산시키는 친환경농업인들을 격려하고자 2011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지난해까지 개인 32명, 단체 31곳을 선정하여 시상한 바 있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기자 hajun@gflab.net

조회 1회
logo.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