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괴산군-괴산군사회단체장협의회,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충청북도 괴산군은 30일 괴산군사회단체장협의회와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괴산군

군청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이차영 군수, 최준환 괴산군사회단체장협의회장을 비롯한 40여명의 사회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이 진행됐다.

이날 업무협약은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홍보지원 및 상생협력 사항 △국내외 유기농 관렵 기업, 단체, 인증기관 등 참가 유치 △단체 회원 대상 홍보물 발송, 단체관람 방안 협의 등을 주요내용으로 한다.

업무협약 체결에 이어 유기농산업 확산 촉진을 위한 국제교류의 장으로써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성공개최를 결의하면서 '엑스포 성공기원 다짐 퍼포먼스'를 펼쳤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유기농산업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시기이다"라며 "더욱이 올해는 괴산군이 유기농업군을 선포한 지 10년이 되는 해이며, 엑스포 공동개최 기관인 IFOAM(국제유기농업운동연맹)이 창립된 지 50주년이 되는 해로 뜻깊은 엑스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유기농이 여는 건강한 세상'을 주제로 오는 2022년 9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17일간 괴산군 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기자 hajun@gflab.net

logo.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