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제천시, 의림지뜰 '친환경농업 일꾼 방사체험' 행사 개최

충청남도 제천시는 20일 오전, 모산동 인근 의림지뜰 친환경 필지에서 친환경 농업 일꾼 방사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천시

이날 행사는 관내 농업인, 어린이 등 시민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친환경농업 소개를 시작으로 오리 100마리, 미꾸라지, 메기 각100kg, 우렁이 50kg 등 일꾼 방사체험이 진행되었다.

방사체험은 논두렁에 서서 오리를 풀고 컵과 바가지에 담긴 미꾸라지와 우렁이를 놓아주며 어린이와 시민들에게 친환경 농업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알려주는 교육의 장과 함께 친환경 농업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계기가 되었다.

140ha이 면적의 의림지뜰에 모내기 후 사전 방사된 우렁이와 시범필지에 방사될 오리, 미꾸라지는 잡초 발생을 억제하고 있으며 일꾼들의 배설물은 벼의 생육을 돕는 천연비료로 활용되고, 제초제 등 화학농약을 사용하지 않아 토양·수질오염을 방지하고 있다.

친환경농업법인 관계자는 "일꾼들의 활약으로 올해도 밥맛 좋은 의림지뜰 친환경 쌀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앞으로도 본 체험행사를 비롯해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친환경농업단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기자 hajun@gflab.net

logo.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