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충북, 한국천연유기농화장품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충청북도는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조직위원회와 한국천연유기농화장품협회가 12일 괴산군민체육센터에서 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충청북도

이날 협약식은 최낙현 사무총장, 신정은 한국천연유기농화장품협회장, 전영미 사무국장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천연유기농화장품협회는 유기농 엑스포 학술회의 및 홍보활동 지원과 함께 회원사들의 산업관 참여, 유기농화장품 산업 홍보, 단체관람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양 단체는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최낙현 사무총장은 "오늘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천연유기농화장품협회와 서로 협력해 유기농산업의 발전과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각오를 밝혔다.


앞으로도 조직위원회는 유기농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홍보 강화와 함께 유관기관·단체 등과의 인적 네트워크도 탄탄하게 구축해 성공개최의 기반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유기농이 여는 건강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유기농치유관, 유기농바이오헬스체험관 등을 유기농 산업의 서비스와 제품이 내 몸을 케어하는 맞춤형 문화체험 공간으로 조성·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천연유기농화장품협회는 2019년 2월에 창립한 단체로, 천연유기농화장품 및 유기농 인증 농가와 관련된 산업 전반의 시장 확대를 위해 전문가 단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친환경투데이 원정민기자 press@gflab.net

logo.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