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 68개팀 27일 팡파르


제주특별자치도와 JIBS 제주방송은 5월 26일과 27일 제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개최예정인 '제4회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 대회'에 역대 최대규모인 68개팀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에코랠리 대회는 2014년 제1회 대회 부터 지난해 3회 대회까지 전기차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온 대표적 친환경 이벤트로써,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접수를 받은 가운데, 내부 심사를 거쳐 도내 63개팀, 도외 5개팀 등 최종 68개팀(2인 1조, 136명)을 선정하였다. 제주 에코랠리는 순수 전기차를 대상으로 하는 전국 최초의 전기차 경진대회로써 드라이버와 보조드라이버 2명이 한팀을 이뤄 약 200Km로 이루어진 제주의 해안도로와 산악도로 코스를 주행하게 된다.

2016년도 제3회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 행사 사진(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산산업국)

경기는 참가팀별 도내 충전 시설을 직접 찾아 차량을 충전하고 로드북에 명시된 체크포인트에서 미션을 수행하는 테마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데, 차종별로 최종 목적지에 도착한 후 배터리 사용량과 이동 거리, 미션과제 수행 점수 등을 종합하여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차종별 3위까지 순위가 발표되며 상장과 함께 시상금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대회는 전기차 주간 및 가정의 달과 연계하여 월드비전 10주년 기념 이벤트, 어린이 전기차 그림그리기 대회, 어린이 RC카 체험, 태양광 풍차 만들기, 여성 드라이빙 스쿨, 전기차(전기바이크) 시승회 등 다채로운 부대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참가자와 관람객들이 함께 즐기는 전기차 축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산업국 고상호 국장은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 대회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친환경 이벤트로 입지를 공고히 함은 물론 카본프리 아일랜드 2030 정책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제주도만의 차별화된 탄소제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회 3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logo.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