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살림, 국제 다큐멘터리 촬영


괴산 우리씨앗농장(출처 : 한살림)

오스트리아 프로덕션 <Langbein & Partner Media>에서 다큐멘터리 촬영을 위해 한살림을 방문하였습니다. 1992년에 만들어진 이 프로덕션은 주로 사회, 생태적 이슈를 다루는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곳으로, "유토피아-탐욕이 없는 경제"(가제)란 제목의 다큐멘터리를 현재 촬영 중에 있습니다.

이윤의 극대화가 아닌 지속가능성이나 평등, 연대 등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전세계 곳곳의 사회적 기업이나 협동조합 사례를 소개하고자 하는 이 다큐멘터리는 한살림 외에도 스페인, 독일, 프랑스, 콩고 지역의 다양한 협동조합 및 사회적 경제 사례를 담을 예정입니다. 작년 10월 말 이미 한차례 한살림을 방문하여 30주년 생명평화축제 등을 촬영한 바 있는 오스트리아 다큐팀은, 올해 5월 약 2주간 전국의 한살림 생산지와 소비지를 돌아다니며 우리 생산자 및 소비자들과 인터뷰를 하고 친환경 유기농업 및 전통생산방식을 통해 소중히 만들어진 물품을 매개로 인간과 인간, 인간과 자연이 더불어 사는 삶을 만들어가는 한살림운동의 다양한 모습을 담았습니다.

한살림안성마춤두부식품(출처 : 한살림)

괴산 눈비산마을의 조희부 생산자님(출처 : 한살림)

한살림매장(출처 : 한살림)

한살림 등이 소개된 오스트리아 다큐멘터리 "유토피아-탐욕이 없는 경제"(가제)는 내년 초경 완성되어 영화제에 출품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조회 1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logo.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