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부산시, 환경분야 협력체계 구축 위해 환경기술원과 업무협약 맺어


부산시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15일 부산시청 7층 국제회의실에서 부산지역 친환경생활 활성화, 환경기술 개발 및 환경산업 육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사진 : 부산시

이번 협약은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인력과 자원을 부산시 환경산업 문제에 활용, 날로 증가하는 환경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자 상호기관이 협력한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고 하겠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공녹색구매 이행제고 등 녹색구매 촉진, △친환경 생활 활성화, △우수 환경기술 개발 및 기술이전·성과확산, △환경산업 육성 및 해외진출 확대 등이다.

양 기관은 녹색제품 구매 활성화 프로그램의 운영, 친환경소비 활성화 캠페인과 교육, 관내 기업의 친환경제품 생산과 홍보 등을 공동추진하고, 환경전문인력 양성과 환경산업 인프라 구축, 환경기업 해외시장 진출 등 부산지역 환경산업 육성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된다.

특히 양 기관은 협약 내용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실무 책임자들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정기적으로 개최·운영할 예정이다.

이준승 부산시 환경정책실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의 친환경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고, 관내 환경산업 및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기자 hajun@gflab.net


조회 2회
logo.jpg